정관·교단·온라인헌금

본문

 

Small, Strong Congregations
영향력으로 남는 교회, 하늘땅교회

 

The Healthy Small Church
건강한 작은교회

 

Small, Slow, Simple Community Church
작음을 부끄럽게 여기지 아니하며,
더욱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 천천히 걸어가며
성령안에서 한 마음, 한 뜻, 한 소망을 품고 단순하게 순종하는 공동체​ 

 

 

◎ 정관

+정관작업은 현재 진행형에 있습니다. 아직 초신자 중심으로 이루어져 함께 만들기를 원하기에 교우들의 자람을 기다리며 목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관에 입각하여 하늘땅교회는 사유화를 막고 교회가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일에 앞장서기 위해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걸어가려고 합니다.

 

 

 

◎ 소속교단

+하늘땅교회는 복음주의를 지향하며, 시대적 사명과 함께 문화를 읽어내고, 존재론적 인간 이해로 인해 교회를 전통주의 안에 가두어 놓기보다 오히려 자유한 복음안에 세움으로 건강한 열매를 맺게 하기를 원합니다. 장로교 신앙을 가지고 있지만 공부했던 학교 배경이 초교파 입니다. 그동안 교회가 오직 영혼 회복과 세계 선교에 더 많은 노력을 하기 위하였습니다. 하늘땅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교단)] 경기노회 소속 교회로서, 개혁주의 신학과 복음주의 신학의 전통위에 서 있는 안양대학교가 있으며, 하나님만 바라보고 분명한 복음 선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낮은 자리에서 주님의 마음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목회자와 교우들의 삶이 세상에 감동으로 전하여지는 또 하나의 살아계신 하나님의 일하심이 되길 기도합니다. 시대적 안목과 인간이해의 깊이에서 나오는 인간 존재론적인 설교와 목회를 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더 적은 프로그램을 추구하며, 직접적인 만남속에서 사역하길 소망하며 소그룹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예배와 교육이 중요하며, 편리한 이용시설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예수 정신, 예수 신앙으로 교회를 세워갑니다.

 

 

 

◎ 온라인 헌금

국민은행(하늘땅교회) 623501-01-578500

헌금에 관한 모든 사항은 매달 투명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할 수만 있다면 구약의 말씀처럼 제사장만을 위한 십일조가 아니라 구제의 십일조도 드려 가난한 이웃과 선교에 사용되길 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은혜로 드려지는 헌금이면 됩니다. 하늘땅교회는 세계를 품고 선교하는 순례공동체입니다. 또한 제직 임명시에도 헌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 같이 주앞에 세워져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며, 오히려 재직으로 세워짐을 통하여 제 3국가나 국내에 소외계층 한 가정을 품기로 작정하는 일을 정착시키고자 합니다. 물질을 공급하신 하나님께는 영광을, 봉헌한 교우들에게는 보람을, 섬김 받는 이웃에게는 기쁨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교회는 재정의 투명성, 사역의 적절성, 집행의 시급성, 나눔의 중요성을 고려하여 집행하려고 몸부림칩니다. 또한 재정의 대부분을 선교비로 흘러보냄을 개척부터 지금까지 실천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