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후기

18-08-05 23:01

20180805(주일)믿음 세상을 이기는 비밀

안지현
댓글 7
8월 날씨가 매우 더운 날이고
그럴수록 더욱 짜증만나는 8월입니다.  하지만 교회는 이런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세상을 이기는 무기인 믿음이 있으니까요^^

오늘 말씀은 요한일서에대해 배웠는데 요한일서는 사도요한이 쓴것이고
이것은 85~96년경 네로황제가 예수를 믿는사람들은 사자밥이나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려
처형시키는 그런시대에 핍박받는 믿는이들이 오늘날에 예수님을 믿고있는 우리들에게 쓴 사도요한의 편지입니다. 세상에는 살기 힘든이들이 있고 죽고싶은이들이있는데 그중에도 믿는사람들도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요한일서는 마지막종말을 향하는 사람들에게 쓰는 편지라고 오늘 배웠는데요.  저도 세상살때 힘들고 그럴때 "믿음 세상을 이기는 비밀" 이것을 생각하면서 살기로 기도하고 노력하는 마음으로 향할것입니다. 

죄들중에  도둑질하거나  거짓말하는것도 죄지만 가장 큰 죄는 저는 이것이라 생각합니다. 예수그리스도안에 거하지않는것이 가장  큰 죄입니다. 예수그리스도가 아닌 우상을 섬기거나 예수그리스도가 거하지 않는것이 가장 큰 죄이고  예수그리스도로 돌아가기 힘든 길이니까요. 예수님안에 거하지 않는것이 우상숭배같은것도 있지만 하나는 요한일서 2장 24절에 나오는 "처음부터 들은것"이 없는  마음입니다. 그것은 바로 말씀이고 자신의 마음에 말씀이 없으면 이것은 예수그리스도안에 거하지 않는것이고 또 적그리스도입니다. 적그리스도는 이단들도 적그리스도이지만 자신은 예수님을 믿는다면서 세상에서는 예수님을 부인하는 그런사람도 적그리스도들중 하나입니다.

교회에서 말씀을 나누기전 어떤성도의 생일이거나 출산소식,수상소식등을 광고하는데 그것들이 세상에서는 보통일이라도 교회에서는 남북정상회담같은 아주 큰일이고,축하할일입니다. 장다은집사님의 축복이 출산소식,다른성도님들의 생일소식,대회에서 상탄 솔희에대한 소식 등 이것은 놀라운일이고 공동체에서는 꼭 중요한 소식입니다. 마가복음 3장 14절에서 "자기와 함께하시고" 라는 말이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하시고 같은 공동체생활로 동행하시는것이 우리교회도 동행하고 축하해줘야 한다는것이 중요한것입니다.

환우들,대회나 중요한일들이 있는분들을 위해 기도할것이고  저의 삶이 은혜가 있는 예배가 되야한다는 마음을 갖고 한주를 보낼것입니다. 부족한 예배후기이지만 잘봐주시길 바랍니다.
한주 잘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재학 18-08-05 23:28
    은혜로 살려고 다시 몸부림 치는 지현아.. 은혜로운 후기구나.. 기도할께
  • 오성환 18-08-06 11:30
    한분한분 모두 소중한 하늘땅 공동체 가족입니다. 환우분들과 축복 받을 소식을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성경속에서 빛을 향하여 살아가고 공동체를 바탕으로 세상이 바뀌는 기적이 보일 것이라 확신합니다.
  • 최락희 18-08-06 17:08
    지현아, 우리 말씀대로 잘 살아보자~~^^
    말씀가지고 세상에서 이기는 믿음으로 승리하는 우리가 되길!!
  • 예겸예안맘♡ 18-08-06 19:34
    다시 예전처럼 신앙으로 살아가는 지현이 축복해~^^
    얼마 안남은출산 기도부탁해!
  • 이경학 18-08-07 14:45
    지현이가 말씀을 꼼꼼하게 잘 들어서 정리해주니 더욱 은혜가 되는구나
    늘 말씀의지하며 승리하는 인생되길 기도할께
    화이팅!!
  • 김경아 18-08-09 15:42
    사랑하는 지현아, 사모님도 기도할께...
  • 이용현 18-08-09 15:44
    형, 좋은 소식 기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