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후기

19-04-10 11:08

20190407(주일) 진정한 안식은 주님께 있습니다.

강세로라
댓글 8

이번 주일은 다른 때보다 더 분주하고 생각이 많은 가운데 준비하며 기다렸습니다.

지난 주일 목사님 설교 말씀에 마리아가 주님께 드린 향유옥합처럼 우리가 주님께 드려야할 향유옥합이 무엇일까 생각하다 특송으로 저의 감사함을 주님께 부어드리자는 마음 주셨습니다.

원체 낯가리고 쑥쓰럼 많은 성격이라 나서기가 쉽지 않은데 주님께 받은 은혜가 많아 이번엔 꼭 특송을 하고 싶었습니다.

노래에도 소질 없어 듣는 분들이 괴로우실 지도 모르지만 주님께 드리는 제 마음이기에 주님이 듣고 기뻐하시겠지 하는 마음으로 용기가 났습니다.

감사하게도 이연주 권찰님이 특송준비 도와주신다며 토요일에 기꺼이 나와주시고 주일 아침에도 일찍오셔서 한 번 더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권찰님! 너무 감사해요^^)

특송 가사처럼 나의 삶의 결이 주의 길을 닮아 가길 원하며 기도합니다!

식사 당번이기도 하고 서영이가 아프기도 하고 나희수 목사님을 비롯 하늘땅공동체의 많은 환우분들의 걱정과 여러가지 상황 가운데 머릿속은 복잡하고 마음은 요동쳤지만 오직 주님께만 집중하며 예배할 수 있길 기도했습니다.

오늘 하나님이 주신 목사님 설교말씀은 마태복음 11장 28절~30절 진정한 안식이 무엇인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늘 피곤하고 피로하다고 말하는 우리는 육신의 쉼만으로는 채워지지 않는 진정한 안식은 주님께 있음을 깨닫습니다.

우리의 모든 무거운 짐과 멍에를 대신 메어 주시는 주님께 의지하며 그 분을 따를 때만이 진정한 안식, 영혼의 안식이 있는 줄 믿습니다.

축제 예배 후 오후에 모여지는 소그룹 모임은 주님께서 주시는 은혜를 지체들과 나누고 공유하며 또 각 개인의 사정과 기도제목을 나눌 수 있어 또 다른 예배입니다.

소그룹을 통해 오늘 주신 말씀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고 또 말씀대로 살아가길 서로 격려하며 중보하는 시간이어서 은혜가 더 풍성합니다. 특별히 오늘은 문영희 집사님의 제안으로 소그룹모임을 찬송가를 부르며 마쳤습니다. 더욱 감동이었습니다.

한 주도 모든 근심 걱정과 여러 분주한 상황들을 주님께 맡기며 저희의 중심이 주님께 있길 원합니다.

하늘땅공동체 모든 분들이 주님이 주시는 진정한 안식이 있는 삶이 되길 기도합니다! 

  • profile image
    김가람 19-04-10 11:25
    우리의 영혼은 주님 안에서만 평안하고 안식할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우리를 찬양하게 합니다!
  • 이재학 19-04-10 11:35
    요즘 저에게도 한없는 하나님의 기쁨이 있습니다. 그것은 여기저기서 은혜를 갈망하는 지체들의 모습을 보기 때문입니다. 공동체를 향하여 하나님이 일하고 계심을 보는 일처럼 기쁜 것이 없네요.. 집사님의 간절한 마음을 하나님이 보시고, 은혜로운 특송을 들으시고 모두가 은혜요. 기쁨이었습니다. 집사님.. 오래 오래 함께 행복한 예수이야기, 신앙이야기 써가요.. 우리 자녀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말이에요.
  • 예겸예안맘♡ 19-04-10 13:51
    서영이는 좀 어떤가요
    집사님의특송 못 들어 아쉽네요...
    항상 마리아같이 말씀을사모하신집사님 축복해요^^
    주일후기가 참 많은 생각을 가져다주네요
  • 최락희 19-04-10 14:11
    집사님~ 집사님을 뵈면 하나님 은혜안에 거하는 삶이
    어떠함인지 보게됩니다. 특송영상으로 듣게 되었는데 은혜였습니다. 서영이 위해서도 기도하고 있어요. 남은 주간도 주님의 안식안에 참된 평안이 있기를 원해요.
  • 이경학 19-04-10 20:16
    샬롬^ ^**
    집사님~~ 찬양과 예배후기로 은혜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
  • 김경아 19-04-11 22:40
    바쁜중에도 후기 남겼네요. 집사님께 은혜가 넘침이 감사해요.
  • 김혜인 19-04-15 11:57
    집사님의 특송을 듣고 누군가의 시선에 의해 하나님을 기뻐 찬양하지 못했던 저의 부끄러운 모습이 생각이나 참 회개도 되고 도전도 됐어요! 귀한 특송 그리고 예배후기 감사하네요!
  • 이용하 19-05-02 23:22
    주님만이 진정한 안식입니다.